메뉴 건너뛰기

KIPCO

회사소개

끊임없는 도전과 창의적 혁신으로 대한민국 안전을 책임지는 항공방산업체 ㈜키프코전자항공 입니다.

 

 

● 전자와 기계를 한 회사에서 ONE STOP SERVICE

자주국방의 의지를 담아 1989년 설립된 Kipco는 방산부품 국산화를 통해 축적된 정밀가공기술을 바탕으로 군통신방비, 안정화제어 Gimbal, 항공기엔진 및 기체부품, 그리고 암호보안장비를 제조하는 국내 최고의 항공방산업체 입니다. Kipco는고객의 Needs를 부응하기 위해 기구생산을 위한 기계가공라인, 전자생산을 위한 SMT라인, 그리고 통합시스템제어 및 시험을 위한 시험라인이 구비되어 In House에서 One Stop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앞으로 Kipco는 “고객이 원하는 가치의 제공”을통하여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최첨단 항공전자분야의 안정화 Gimbal의 Number One Manufacturer

KIPCO전자항공은 KFX 차기한국형전투기, LAH 차기공격형헬기, 차기차륜형대공포, 유도무기 Seeker 개발을 통하여 축적된 안정화제어 (Stabilization Motion Control)의 핵심기술 바탕으로  SERVO MOTER CONTROLLER, SERVO DRIVER, SENCOR INTERFACE, 전원공급장비, 신호처리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설계에서 제작까지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DC모터, BLDC모터의 제어기술 및 시스템설계 및 GIMBAL 기구의 설계, 해석, 기계가공, 시스템 제어기술의 보유로 EOTS, EOIR 안정화 GIMBAL 모듈의 NUMBER ONE 제조 업체입니다.

● 최첨단 항공엔진 및 항공기체부품 티타늄 가공전문의 Top Supplier

KIPCO전자항공은 30년간의 방산부품의 국산화 기술을 바탕으로 GE,롤스로이스의 항공기엔진 케이스, 임펠러, 베인 그리고 각종 항공부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2018년 부터는 미국 Arrowhead사에 인코넬 티타늄 부품을 새롭게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kipco는 주로 난삭재 부품제작에 전문화 되어 있으며 특히 전체 부품의 50프로는 티타늄 부품으로 티타늄 부품제작분야의 최고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 한발 앞서가는 방산/항공산업 특화 ERP SOLUTION 으로 경쟁우위 확보

방위산업과 항공산업의 품질요구 조건과 다가오는 경영환경의 대응을 위하여 2008년부터 방산항공 ERP 무인제조 SOLUTION을 연구개발 하고있습니다. 방산 항공의 직접제조 및 경영으로 축적된 경영지식 및 경험치를 ERP SOLUTION에 탑재하여 방산항공의 까다로운 조건들을 시스템적으로 대응할수 있는 체계를 만들었습니다. Kipco가 방산/항공 전문으로 만든 KEMS SYSTEM은 다품종소량생산과 JUST IN TIME 환경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경쟁사들이 쉽게 카피할수 없는 Kipco의 CORE COMPETENCE 입니다.

 

● 군통신장비의 핵심 제조업체

KIPCO전자항공은 2010년 부터 유선교환기 전문업체, 무전기 및 무선 중계기 전문업체를 인수합병하고 보유하게된 기술 바탕으로 데이타 전송장비, 군용무전기,이동중계장비 등 군통신장비 부분의 꾸준한 연구개발 및 기술투자로 TICN 차기군통신체계 개발 성공하여 양산을 하고 있습니다. Kipco는 전송체계, 이동중계체계, 전투무선체계, 교환접속체계, 보안관제체계등 전 체계 부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Kipco는 군통신장비의 국산화에 주력하여 국산무기의 수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해양전투체계 콘솔/캐비넷 시스템의 New Challenger

열해석기술, 기구가공, 전자설계, PCB 제작, 전원, 시스템 제어의 기술을 바탕으로 해양전투체계부분의 최고 제작업체가 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 전원시스템의 새로운 강지

시스템통합과 고객의 Needs에 부응하기 위하여 Kipco는 2018년 전원전문업체를 인수하였습니다. 통합된 전원기술의 바탕으로 안정된 시스템체계의 전원공급과 전원분배를 위한 제어가 자체적으로 연구개발 및 생산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울산급 호위함 전투체계 시스템을 시작으로 안정화된 전체시스템 통합을 위해 보다 나은  전원시스템으로 보답하겠습니다.